안녕하세요. 저는 Toxic-retriever입니다.

 

오늘은 스팀잇에 가입하신 분들보다는, 스팀잇에 가입하지 않고 이 글을 보시게 될 익명의, 투표권이 없는 분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스팀잇에 가입하기 전 여러 정보를 얻을까 해서 들락날락 하다가, 여러 고수님들의 가상화폐 시황분석을 보고 뭔가 어렵구나.. 내가 이런곳에서 글이나 쓸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망설였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망설이고 있는 분들을 유도할 수 있는 글을 쓰고자 합니다 ^^

 

스팀잇은 정말로 쩌는 커뮤니티 입니다.

 

 

 

스팀잇이 무엇이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스팀잇이란 '스팀'이라는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티 입니다.

 

아니 가상화폐는 가상화폐고, 커뮤니티도 많은데 왜 꼭 스티밋을 가입해야 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이제부터 스티밋을 왜 가입해야 하는지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스팀잇에 대해 어느정도는 지식을 가지고 게신 분들이 이 글을 볼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고, "글 쓰면 돈 받는 SNS"정도로 이해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구요.

 

근데, 사실 여기까지만 들으면 쉽게 신뢰가 가지 않는 것이, 그 많은 SNS글에 누가 보상을 해준다는 거야?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맞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이해하려면 약간의 지식이 필요한데요. "가상화폐 채굴"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채굴기를 마련하기 위해서 그래픽카드가 품절되고, 품귀현상이 일어났다는 소식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채굴을 통해서 생산된 코인은 누구의 손으로 들어갈까요? 채굴기에 투자한 채굴자나, 자본가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스팀잇의 분배 방식은 조금 다릅니다. 가상 화폐 채굴과 분배가 자본+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로 결정되는 시스템이라는 겁니다.

 

따라서, 내가 '스티밋'이라는 커뮤니티에 기여만 잘 한다면, 무일푼으로 시작해도 가상화폐를 벌어갈수도 있고, 채굴권이나 채굴기를 직접 설치하는 것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약간의 금액만 투자하고, 열심히 글을 써서 보상을 받는다면, 초기 투자비용을 금방 회수할 수도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고, 채굴을 하고자하는 사람에게 스팀잇은 미래를 향한 티켓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지금은 스팀잇의 가치가 사상 최저로 떨어져 있는 상태라, 투자 가치도 굉장히 높습니다.

 

만약 직접 투자가 망설여진다면, 일단 가입후에 가입인사라도 한번 써보세요.

 

가입인사 하나로 보상을 받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스티밋'커뮤니티에 대한 생각이 달라지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바로 가입하세요 ^^ 저는 @toxic-retreiver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