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맹독성 리트리버입니다.

여러 스티미안분들께서 스팀잇 플랫폼 위에서 창의적인 시도를 진행해 오시는 것을 보고 늘 감명받아 왔습니다.

비즈니스적 마인드를 가지신분, 또 스팀잇 커뮤니티의 전체 파이를 크게 하기 위한 공익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계신분들을 보고 나도 저분들처럼 무언가 시도해 볼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왠지 쉽게 잠에 들지 못했던 어제 저녁에 여러가지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한 project를 먼저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

 


프로젝트명은 '도움이 될까 말까한 옆집 의대생'입니다.

프로젝트명에서도 나타나듯이, 컨셉은 "옆집 의대생"입니다.

저는 의학을 전공하고 있고, 올해 마지막 학기인 본과 4학년 2학기(아마도요 ㅎㅎ)를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의학을 전공하고 있다 보니까 그 사실을 아는 가족들이나, 친구의 친구 등 여러 사람에게서 의학적인 질문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얼마전에도, 친구의 친구에게 연락이 와서 '이러이러한 증상이 있는데 어느 과를 가보는게 좋아?' 라는 질문을 받았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질문은 아니어서 병원에 가보는게 좋겠고, 호흡기내과를 가보는게 좋을것 같다 라는 이야기를 해주었었는데 생각보다 더 많이 고마워하더군요.

그래서 생각해 본 것이 '도움이 될까 말까한 옆집 의대생'입니다.

구조는 간단합니다.

스팀챗이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익명을 원하는 분이시라면 오픈 채팅방이 더 편하시겠죠) 등 편한 방법을 통해서 주변에 의대생이 있다면 물어보고 싶으신 질문들을 해주시면 됩니다.

노파심에 꼭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저는 아직 의사가 아니며, 의사가 대답을 해준다 하더라도 채팅을 통한 문답은 절대로 진료를 대체할수 없다`라는 점 입니다.

때문에 어떤 질문을 주시더라도, 상담의 마무리는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의사선생님과 상담하시는게 좋아보여요." 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말씀을 미리 드립니다.

-----------------

따라서 제가 생각하기에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질문들은 

이런 증상이 있는데 무슨 과를 가야할까요?

~~ 증상이 오랫동안 낫지를 않는데, 병원에 가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ct 판독 소견서를 받아오긴 했는데 영어에다 의학용어라 이해가 안가요. 알아듣기 쉽게 설명좀 해주세요.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반면,

제가 답하기 어려운 질문 의 예시를 들어보면

~가 불편한데 이거 진단이 뭔가요?

ct 사진 받아왔는데 판독좀 해주세요

응급상황인데 어쩌죠?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학생이다보니, 질문을 받다보면 분명히 모르는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는 최대한 공부해서 말씀드릴 생각입니다.

그래도 모르거나, 제가 대답드릴수 없는 부분의 경우 모르겠습니다라고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르는걸 아는척 하다간 정말 큰일 나니까요.

---------------

 

비용

기본적으로 이용에 대한 사례는 원하시는 만큼 해주시면 되지만, 아무 선도 없으면 왠지 꽤 많이 바라고 잇을 것 같아 망설여지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본 비용을 1스팀으로 하는 것을 생각중입니다. 너~~무 더 주시고 싶으시면 더주셔도 됩니다 ㅎㅎ
(물론, 제가 잘 모르겠다고 답변드린 경우에는 무료입니다!) 

뉴비라 스팀도 스달도 없다 ㅡ 외상 됩니다. 기프티콘 됩니다. 뭐든 됩니다. 

대답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안주셔도 됩니다. 

--

이러한 프로젝트를 계획한 이유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1. 보람

2. 질문에서 모르는 걸 찾아보며 공부

3. 돈벌이

가 될것 같습니다.

혹시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에 문제가 될 사항이나, 조언해 주실 사항이 있으실지 궁금합니다. (이런게 생긴다면 이용해볼만 하겠는데? 라는 생각이 드시는지도 궁금하네요. ㅎㅎ)

특히 kr-market이나, 여러 수익 - 공익 사업을 진행하고 계신 분들께서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릴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