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팀잇과 자신을 위해 달리고 있는 맹독성 리트리버입니다.

 

최근 500스팀을 구매했고, 1000스팀을구매하여 kr-1000club에 가입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스스로 '이정도는 하자'는 목표 설정이 있어야, 스스로 나태해 지려고 할 때에 채찍질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뉴비분들 처럼 '목표'를 정하고자 합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때야, 스팀과 스팀달러, 스팀파워를 많~이 모으는 것이 목표이지만, 일단 단기적 목표를 설정하고, 그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스팀을 구매하여 파워업 하겠습니다.

 

  9월의 목표 : 1000스팀 구매 후 파워 업

 

 

 

  '스팀파워'는 스타크래프트로 치면 드론이나 SCV등 자원을 채취하는 건물인 것 같습니다. 제가 얼마전 게시물에서, 스팀을 구매하여 절반은 충천하고, 절반은 스팀으로 가지고 있겠다고 하였었는데 스팀잇에서 조금 활동하다 보니 그 생각이 바로 바뀌더라구요. 바로 전량 파워업 했습니다.

 

2. 스팀 임대의 기회가 왔을 때에는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의 목표 : 기회가 찾아올 때마다 스팀 파워 임대 신청 - 1000스파 이상 임대 목표!

 

  초반에는 스팀을 구매하는 것 보다, 여러 고래님들께서 후발 주자를 양성하기 위해서 애써주시는 '스팀 임대'가 빠르게 스팀 파워를 높이고, 자신을 알리는 데에 많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9월 초반에 여러 굴직굴직한 스파임대 기회가 지나갔었는데, '임대'라는 개념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정말 좋은 기회를 많이 날려버렸습니다. ㅜ 하지만 덕분에 스팀 충전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후회는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다만, 다음 기회가 오면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ㅎㅎ

 

3. 평균 매일 1개 이상의 게시글을 작성하겠습니다.

 

  9월의 목표 : 게시글 30개 이상 포스팅

 

 

 

  스팀파워가 SCV를 찍어서 열심히 모은 미네랄이라면, 게시글 작성은 전투입니다. 스팀파워가 높으면 병력을 효율적을 뽑아서 전투에서도 승리할 가능성이 높지만, 미네랄만 모으고 전투를 하지 않는다면 게임을 이길 수 없겠죠. 물론 아직 게임 초반이라 제가 뽑을 수 있는 것은 기본 유닛인 '마린'정도겠지만, 꾸준히 전투하겠습니다 ^^ 

 

 

  사실 9월 19일에 중요한 시험이 있는지라, 이 항목은 얼마나 지킬수 있을지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그러나 시험이 끝나고 폭풍 업로드를 하는 방법도 있고..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최대한 [포스팅의 수준을 낮추지 않는 선]에서 월 3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4. 게시글의 평균 가치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월의 목표 : 게시글 평균 가치 10스팀달러

 

  사실 게시글의 목표를 정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글을 올리기도 전에 "이정도 가치는 해주면 좋겠는데" 라는 생각부터 하고 글을 올리면, 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였을 때에 실망감은 오히려 독이 되더군요.

  목표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여 일단은 목표를 정하였지만, 게시글 하나하나에서 스팀 달러를 많이 의식하지는 않을 생각입니다. 다만 "나의 이전 글은 5달러였으니, 그보다 더 좋은 글을 쓰겠다" 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데 활용하는 정도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5. 스팀에 초기 비용으로 투자한 1000스팀 이상의 수익을 내겠습니다.

 

  중장기적 목표 : 일단 올해 안에 1000스팀 이상의 보상을 받는 것을 목표하겠습니다.

 

  스팀은 단순한 "SNS를 했더니 돈도 주더라"는 시스템은 아닌것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스팀잇에 가입하여 글을 쓰는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인지하고 있든, 인지하지 않고 있든 간에 스팀을 '채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저는 초반 투자로 나름 과감한 금액을 투자하였기 때문에, 일차적으로는 그것 이상의 스팀달러/스팀파워를 획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물론 초기 투자한 스팀파워/스팀달러를 현금화할 생각은 없습니다. 만약 목표를 달성한다면, 스팀파워업을 하여 SCV 갯수를 늘리고 자원을 더 열심히 캐야죠 ^^

 

 

6. 스티미안 분들과 소통하고, 소통하겠습니다.

 

  9월의 목표 : 이것 만큼은 수치로 정하고 싶지가 않네요. 그냥 저의 진심을 최대한 표현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마음을 얻는 것이고, 마음을 얻으려면 마음을 나누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치로 목표를 정하자면, 팔로잉/팔로워 몇명 이상 같은 목표를 정할 수 있겠지만, 그렇게 되면 '목표'를 위한 소통이 될 것 같아서 두렵네요. 이 항목만큼은 그저, 여러 스티미안 분들께 진심을 다하는 것으로 남겨두고 싶습니다.

 

스팀잇에 가입하고 1주일이 지나 갑니다. 그동안 스팀도 구매해 보고, 스팀챗도 가입해 보고, ICO 채팅방과 밋업 글에도 기웃거려 보았습니다. 다음주, 다음달에는 어떤일이 일어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과 오랫동안 소통하고, 오랫동안 함께하고 싶습니다 ^^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